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습관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지가 결정된다.
    부자이야기 2019. 1. 30. 23:04
    반응형

    건축 연구가 시작된 배경에 대해 살펴봅시다. 우리가 알아봐야할 첫번째 인물은 정기용으로 1940년대부터 활동한 건축장인이다.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건축물들의 시초라고 볼 수 있다. 그는 유학시절부터 명성 높던 교수아래에서 교육을 받으며 성장했다. 그 과정에서 일상성이라는 개념에 대해 이해했고, 거주지와 집에대한 건축의 구조에 대해 연구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시대마다 천재는 등장을 했고 더 이전에 활동했던 건축가로 화싼 화티가 있습니다. 그는 건축가이면서도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서 사상적 측면에 대한 연구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세가지 상황을 보도록합시다. 첫번째는 위에서 언급했던 정기용이 이전의 건축에 대해 공부하다보니 화티의 작품에 감명을 받아 자신의 프로젝트의 방향을 바꾼것이다. 또한 건축하기 전에 땅의 기반을 잡는 성격또한 비슷한것을 볼 수 있다. 바닥의 기반을 잘 잡아야 건축물이 흔들리지 않고 튼튼하게 설계될 수 있다. 그래서 기반을 이루는 흙또한 굉장히 중요하다. 두사람은 서로 다른시기에 태어나 활동한 건축가이지만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결과적으로 보면 기존 화티의 건축 자료에 정기용이 영향을 많이 받은것이라 볼 수 있다. 그들의 연구와 기록된 자료들을 통해서 인류의 건축문화와 기술은 더욱 발전했으며 이에따라 구성된 첫번째 프로젝트가 바로 마을구성이었다.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사람들이 모여야하고, 그사람들이 살 수 있는 공간과 가게들을 이룰 건축물이 필요했다. 그 건축물을 설계하고 건설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화티에게 가르침을 받은 학생들이었다.


    건축물이 생겨나고 사람들이 모이자 마을이 형성되었고 크기는 2000~ 3000천명 이상의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직사각형 형태로 구성을 했다. 심지어 도로까지 형성을하였고 그것을 따라서 중요 공공시설들이 배치가 되었다. 이렇게 큰 프로젝트는 3년이 조금 안된 시간만큼 투자되었으며 사람들의 노동력으로 빠르게 완성되었습니다. 개인이 건축능력을 가지고 있다해도 몇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크기의 마을을 만든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지금 시대는 무수히 많은 돈으로 인력을 사용해 아파트를 세우고 멋진 테마파크를 만들 수 있지만 저 시대에는 오로지 그사람의 신뢰를 가지고 큰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함께 돈을 모으고 인력을 충당했으며 시간을 함께한 결과물이라 볼 수 있습니다. 건축의 유래로 들어가다보니 성공에 접목시킬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눈에 보입니다. 바로 사람의 성품으로도 성공 여부가 갈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부자가된 사람들을 보면 사람이 곧 돈이고, 성공의 요소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절대 틀리다고 볼 수 없습니다. 세상은 혼자서 모든 일을 해내기에는 감당해야할 부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인맥을 통해서 이루기 어렵던 것들도 손쉽게 다가갈 수 있고, 시간의 제약을 뛰어넘을 수 있는 방법도 내가 할일을 대신 해줄 사람을 얻는것을 통해서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현 시대의 대기업 회사들을 보면 수많은 직원들과 협력업체를 통해 커다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엄청난 속도로 발전해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이런 시스템을 내가 직접 구축하거나 그럴 능력이 부족하다 판단되면 만들어진 시스템 안으로 들어가야합니다. 쉽게 예를 들면 내가 직접 레시피를 연구해 인기있는 맛집 브랜드를 만들어내고, 이를 프랜차이즈로 더욱 확산시키는 방법이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프랜차이즈를 가져다 하는것이 만들어진 시스템에 들어가는 겁니다. 위의 예시는 이해하기 쉽도록 요식업에 한하여 말씀드렸지만 이러한 방법은 어떤 사업에도 접목시킬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돈이 돈을 벌어오고, 사람이 돈을 벌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이해하고 지금 상황에서 빠르게 탈피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늘의 내가 1년후에 얼마나 바뀔까요? 그것을 생각하려면 1년전의 나와 지금의 나를 비교해보면 됩니다. 상황이 많이 달라졌고, 내가 더 많이 성장했으며 그때보다 더 행복하다면 당신은 충분히 잘해내고 있는것입니다. 하지만 비슷하거나 더 안좋아졌다면 지금의 모습을 바꿔야만합니다. 예전에는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알지 못했기때문에 성공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모든 정보가 오픈되어있기 때문에 누구나 성공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습관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좋은 습관을 하나씩 만들어 나아가면 이것은 복리의 원리로 자신을 빠르게 성장시켜주는 원동력이됩니다. 하지만 잘못된 습관을 가지게되면 이또한 복리의 원리로 점점더 살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쁜습관을 고치고 좋은습관을 가져와야 남들과는 다른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안좋은 습관들을 얘기해보면 첫번째 부정적인 생각이다. 모든것에 비관적이며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란경험이 있다. 나는 저사람들과 다르니까 할 수 없다라는 생각은 자신을 무너뜨리고 어떤것도 달성할 수 없게된다. 이것은 정말 나쁜 습관으로 빠르게 고치지 않으면 눈덩이처럼 커져서 돌이킬 수 없는 내자신을 보게 될것이다. 두번째 오늘만 생각하는사람 이것은 사람마다 다른 관점으로 볼 수 있을것이다. 과거나 미래에 연연하지 않고 오늘 하루를 알차게 살자라는 사람을 비판하고자 하는것이 아닌 미래의 대책없이 오늘을 허비하는 사람에게 하고싶은 이야기이다. 현시대를 살고있는 청년들에게도 이런 모습이 보여져서 굉장히 놀랬었다. 특히나 게임을 하루종일 하는 친구들은 도대체 어떤 미래를 생각하며 오늘을 살고 있는 것인지 이해되지 않는다.


    게임은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짜릿한 기분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며 목표달성의 성취감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요소들도 있다. 하지만 게임에 투자하는 시간은 한정되어야한다. 하루 나의 할일을 끝낸 후 취미생활의 게임은 이롭지만 그저 할일 없이 하루종일 게임만 한다면 1년뒤 나의 모든것들은 퇴보해있고 건강또한 안좋아질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