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채널 3개를 동시에 운영 가능한 이유
    부자이야기 2019. 1. 16. 22:26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내용을 작성해보겠습니다. 1년걸려서 월 60이 나오는 유튜브채널을 보면서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돈이 별로 안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시간 투자대비로 생각해보겠습니다. 처음 영상을 기획하고 편집까지 할때에는 굉장히 많은 시간이 소모가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하루를 꼬박 사용해서 영상하나를 만들었죠. 하지만 실력이 늘면서 효율적인 방법으로 진행을 하다보니 1시간에 1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제 채널의 특성상 효율이 좋도록 기획했기도 하구요. 게임 하는 영상을 20분 촬영하고 20분 편집합니다. 나머지는 영상 렌더링과 썸네일 만드는데 사용되겠죠. 이렇게 하루에 1시간씩 1년을 투자해 얻은 결과물이 된것입니다. 만약 전업으로 한다고 생각했을때 이러한 채널을 동시에 몇개 운영가능할까요?


    두번째 만들었던 채널은 ASMR입니다. 오로지 제 목소리만 들어가는 채널입니다. 기획하는데 시간이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음성녹음하는데 10분소요 편집 10분 렌더링 및 썸네일까지 작업하면 평균 30분 정도의 시간이 사용됩니다.


    이런 채널들을 여러개, 최소 3개 이상을 1년동안 키운다면 돈이 열리는 나무를 키울 수 있습니다. 정말 채널을 잘못운영하지 않는이상 하루 1개의 컨텐츠를 업로드하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위와같은 방법으로 현재 3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만드는것에 어려워하고, 얼굴 노출하는것에 신경을 많이쓰며, 재미없다는 이유로 도전하지 못해합니다. 저는 이 세가지를 전부 가지고 있는데요 위의 영상 편집하는 시간을 보면 전부 컷편집으로 진행합니다. 한마디로 매우 간단한 기능만 사용해서 운영하는것이죠. 보기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는 하지만 보기에 평범한떡이 맛없진 않습니다. 그다음 제가 운영하는 모든 채널은 얼굴이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저는 진지함의 대명사인데요. 개그요소 하나도 들어가지 않는 진지한 어투로 모두 운영을합니다. 나를 바꾸려하지 않고 있는 내모습을 그대로 올려도 성장할 수 있다는 말을 해드리고 싶은겁니다.


    유튭의 장벽이 높다고는 하지만 직접 경험해보고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기만하면 생각보다 낮은 장벽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어떤 컨셉의 채널을 만드는게 좋을까요?


    얼굴노출은 선택이며 저는 자막을 넣는 시간이 아깝기 때문에 음성을 함께 녹음합니다. 음성이 자막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컨텐츠는 많은 영상들을 보면서 자신이 관심있으며 잘아는 분야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주제를 정했고 어떤 채널일지 정하셨다면 운영컨셉을 잡으셔야합니다. 지금까지 들어보신적 없는 방법일건데요.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잘 보고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채널을 운영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위한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처음 시작하는 유튜버에게 클수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검색과 추천영상입니다. 내 영상을 본사람들이 적고 구독자도 없기때문에 아무런 유입이 없는게 정상입니다. 그런데 이런 채널도 사람들이 들어오게 하는 방법은 키워드를 잘 사용하는것이죠. 예를들어보면 수면ASMR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수면ASMR을 검색하면서 업로드 시간순으로 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업로드 시간으로 보면 구독자가 0이든 1만이든 상관없이 시간에 따라 위에서부터 정렬이되기 때문에 새로운 유입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키워드만 잘잡아도 계속해서 새로운 구독자를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그다음 추천동영상은 운의 영역입니다. 이런말 들어보셨을겁니다. 유튜브는 한번 운좋게 터지면 그때 성장했다가 다시 터지고 하기때문에 오래하면 언젠간 잘된다. 이런말이 나온 이유는 추천동영상 유입이 있기 때문입니다. 10만 구독자를 가진 사람이 영상을 올렸는데 운좋게 추천영상으로 내영상이 나오면 엄청나게 많은 조회수가 올라가게됩니다. 알고리즘을 아는 사람은 없기때문에 정말 운의영역인것이죠.


    즉 가장 키포인트는 키워드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