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폐활량 늘리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카테고리 없음 2020. 3. 20. 23:20반응형
평범한 일상을 살고 계시다면 딱히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셨을 수 있는 폐활량, 이번 글을 통해 폐활량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더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도록 합시다.
운동선수에게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요소인 폐활량은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뱉을 때 공기의 양을 말합니다. 즉 폐활량이 좋다란 뜻은 많은 공기를 몸에 순환시킬 수 있다는 뜻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폐활량을 늘릴 수 있을까요?
정확하게 말해보자면 폐의 기능을 올려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폐도 근육처럼 단련시켜 더 효과적인 기능을 낼 수 있게 해 줄 겁니다.
첫 번째 : 호흡법
노래하는 사람들이 많이 연습하는 방법으로 복식호흡이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뱉는 숨쉬기와 똑같은 방법이지만 들이마시면서 폐에 공기가 차는 느낌을 느끼고 꽉 채운 상태에서 숨을 최대한 참아보는 겁니다. 그런 다음 천천히 내뱉는 방법으로 꾸준하게 연습하시면 폐활량 증가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 수영
역시 운동을 빼먹을 순 없는데 첫 번째 호흡법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수영을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수영을 하면 첫 번째에서 말씀드린 호흡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속도가 굉장히 빨라집니다. 이러한 과정이 지속되면 폐의 기능이 더 올라가 폐활량이 좋아지게 됩니다.
세 번째 : 비타민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 중 하나로 건강식품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건강은 대비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종합 비타민이나 영양제 등을 섭취하여 몸에 부족한 에너지원을 채워줘야 여러 기능들이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비타민 D는 폐 기능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기에 평소 폐활량이 부족하다 느끼시는 분들은 꼭 챙겨드시길 권장드립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폐의 기능을 향상할 수 있지만 반대로 폐의 기능을 악화시키는 것에 대해서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흡연이 대표적인 예인데요. 폐에 안 좋은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금연은 필수적인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