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두통 원인과 치료방법카테고리 없음 2019. 12. 2. 21:37반응형
정말 시도 때도 없이 오는 이놈의 편두통 원인은 무엇일까?
편두통을 자주 경험하고 있다면 약보다는 일상생활에서의 예방이 훨씬 중요합니다. 간혹 두통으로 생각하고 아플 때마다 두통약을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당장의 완화에는 도움이 되지만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편두통을 없애주는 간단한 5가지 습관을 통해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편두통을 예방해봅시다.
편두통 원인
10명중 한 명은 경험하는 편두통은 스트레스 많이 받는 요즘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모든 질환은 기본적으로 스트레스의 영향이 있다고 하지만 이번에도 이것이 문제다라고 한다면 힘이 빠지실 겁니다. 뭐만 하면 스트레스라니 이건 통제한다고 할 수 있는 녀석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일상 생활을 살펴보면서 두통을 가져오는 원인들을 찾아봅시다.
첫 번째 혈당량 조절
몸의 포도당이 부족하면 혈당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저혈당증은 두통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데 평소에 어떤 습관이 혈당량을 떨어뜨리는지 확인해봅시다.
원인은 탄수화물 과다 섭취입니다. 특히나 식사를 빵으로 해결하시는 분들이나 라면, 설탕 등을 과다 섭취하게 될 경우 혈당이 낮아져 편두통을 발생하게 합니다. 때문에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해 혈당량 조절을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두 번째 핸드폰과 컴퓨터의 사용
핸드폰과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눈에 엄청난 피로를 주게 됩니다. 특히나 밝은 빛은 눈의 신경세포를 자극해 두통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의 경우도 컴퓨터 장시간 사용에 의한 편두통이 많이 오는 편인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눈을 틈틈이 쉬어주셔야 합니다.
눈을 감는다던가 어두운 곳에서 눈을 안정시켜줘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잠깐 자고 일어나면 괜찮아지곤 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눈부신 햇빛을 보는 것만으로 두통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사용해 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세 번째 소음을 주의하자
눈의 자극만 아니라 귀의 자극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일하는 환경이나 노래 사운드로 귀에 지속적인 큰 자극을 주게 된다면 두통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환경을 피하거나 귀마개를 사용해 큰 자극에서 보호해 주도록 합시다. 특히나 이어폰으로 노래를 들을 때 소리를 낮추어 듣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시다.
네 번째 규칙적인 수면습관
잠을 적게 자거나 많이 잘 경우에 몸이 불규칙한 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피로와 함께 편두통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규칙적인 회사 생활을 하다가 주말이 되어 그동안 부족한 잠을 보충한다고 장시간 잠을 자게 되면 괜히 머리 아픈 날들이 있는데 바로 불규칙한 패턴이 가지고 오는 현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섯 번째 운동습관
건강에서 빠지면 안 되는 운동 누누이 강조하는 이 운동은 편두통을 예방하는 아주 큰 방법입니다. 몸 전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자극적인 운동이 아니더라도 간단한 산책을 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시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