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 증상은 무엇일까?
    카테고리 없음 2019. 11. 17. 23:42
    반응형

    후비루 증후군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생소한 용어입니다. 보통 몸에 이상이 있어 찾아 보다가 알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증상에 해당이 된다면 후비루 증후군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에 따른 적당한 대처를 해주셔야 합니다.

     

    후비루 증후군 증상

    후비루의 정의는 코 안쪽에서 생산되는 점액이 곧바로 코 뒤로 넘어가는 현상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콧물이 자꾸 나는데 그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는 이물감과 함께 헛기침이 동반하는 현상이 생길경우 후비루로 진단하게 됩니다.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면 정확하게 '문제는 이것입니다' 라고 정의하기 보다는 '추측 됩니다' 라고 표현하는게 대부분인데요 그 이유는 후비루 증상의 확실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알레르기 비염과도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한가지 증상에 대한 정의를 내릴 수 없습니다. 

     

     

    추측에 대한 대부분의 증상은 코 뒤쪽으로 콧물같은 이물감이 넘어가는 느낌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기침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헛기침도 많이하고 목을 막는 갑갑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생활에 큰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몸에 이상이 있을때는 무조건 병원에 가보는 것이 장수의 비결이라고 말 할 정도로 우리의 몸에 관심을 주셔야 합니다. 병원에서는 내시경 검사나 천식 검사등 여러 방법을 통해 진단을 내려주게 되는데 확실한 원인이 없기 때문에 원인 질환을 찾지 못했을 경우 후비루증후군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나 다른 질환들과 큰 차이점을 개인이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으시는게 분명히 좋은 판단입니다.

     

    후비루 증후군 치료 방법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방법은 질환을 스테로이드를 이용해 치료하거나 수술적 치료를 권해줍니다. 식염수를 이용핸 세척또한 하나의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에 관한건 병원에서 진단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민간 요법으로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 유발 요소를 제거하자

    코에 관련된 비염이나 비강을 자극하는 가장 큰 요인을 보면 알레르기로 인한 자극 때문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애완동물을 키운다던가 집의 먼지 또는 곰팡이로 인한 자극들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후비루를 유발하게 됩니다. 평소 사용하는 이불과 베개의 청결도 또한 예민한 코에 자극을 주는 큰 원인이 됩니다. 알레르기는 주변 환경을 어떻게 변화시켜주는지에 따라서 개선 정도가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때문에 공기 청정기를 이용한 환경 알레르기 물질을 제거하는게 요즘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많이 걱정하는 미세먼지와 함께 공기 정화를 시켜준다면 비강 자극을 완화시켜주는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환경요소를 바꿔 주었다면 평소 습관을 신경써주는 단계로 넘어가줍시다. 

     

    후비루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코의 점액으로 인해 지속적인 건조함을 느기게 됩니다. 이로 인해 기침도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건조함을 해결해주는 수분 보충은 무엇보다 중요한 습관입니다. 물을 많이 마셔 건조함을 없애주고 노폐물을 배출 하는게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명심합시다.

     

    또한 코 뒤로 넘어가 입으로 오게 되는 불편한 상황이 자주 오는데 이를 침과 함께 뱉어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좋은 방법은 코를 자주 풀어 없애주는 것입니다. 코를 풀어도 이물감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비강 스프레이 또는 식염수를 이용해 세척해 주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 습관을 신경써 주면서 악화 시키는 요인도 살펴보도록 합시다. 보통 커피나 술, 매운 음식을 먹으면 많은 점액 분비를 경험 해보셨을 겁니다. 후비루를 겪는 와중에 지속적인 카페인, 알콜을 섭취하게 되면 점액 분비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유의 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